아이와 함께 가는곳! 인천어린이과학관
- 직접 가다
- 2019. 5. 5.
연휴가 시작되면 아이들이 있는 집은 항상 어디로 방문할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
저희도 유아를 둔 입장이라 항상 찾아보고 다녀오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인천어린이과학관을 방문하였습니다.
먼저 인천어린이과학관 입장하기위한 기본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장중요한 정보인거 같아 간략하게 전달드립니다. 우선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시간예약제로 이루어집니다. 입장시간별 꼭 예약을하고 방문을 해야 합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할경우 입장석 근처 예약PC가 있긴하지만, 관람인원 제한이 있기때문에 입장이 불가능하거나 오전에 방문하셔서 오후에 입장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꼭 방문전 예약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입장료와 주차요금은 별도이니 참고 하시며 되겠습니다.
입장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여 이벤트 전시를 하는 공간에서 구경도 하였습니다.
간단한 기초과학 관찰관련 내용인듯했는데 무난하게 구경하고,
입장시간에 맞춰 입장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초등학생 입장불가인 무지개 마을인데, 가끔 초등학생들이 난입합니다. 채소심고 수확하기놀이, 미끄럼틀, 이글루, 수압을이용한 기구등 영유아가 흥미있어할 만한 주제로 잘꾸며진거 같은 공간입니다.
인체 탐색하는 공간입니다. 저희 애가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을 가지는 공간인데, 입으로 들어가서 항문으로 나오는 과정과 미각, 눈, 코 및 수정착상관한 내용입니다.
직업에 관한 소재인듯한데, 사진으로 전부 담지못했지만 요리사, 공사자체험, 뉴스진행체험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정시마다 간단한 로봇춤 공연이 있는데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마지막은 지구생태와 기계장치에 관한것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여기서부터 저희집 애가 급피곤해 해서 사진을 별로 담지 못하였습니다.
피곤하고 간식달라고 조르는 애들을 다래어 인천어린이과학관 관람을 마치고 늦은 점심먹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열심히 구경한덕에 점심먹고 집으로 오는길에 차에서 골아 떨어지네요.
과학쪽에 흥미를 둔아이면 더욱더 관람하기 좋을듯한 인천어린이과학관 방문하셔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