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은계 에어컨 세탁기 분해 청소 후기 (내돈내산)

얼마 전부터 세탁기에 물때로 인해 검은 찌꺼기가 세탁물에 묻어 나오는 것 같기도 하고 하여 

세탁기 분해 청소를 하기로 했습니다.

 

마침,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어 에어컨 사용 횟수도 줄고, 켤 때마다 쾌쾌한 냄새가 나는 거 같아 청소해 줄 타이밍도 맞는 거 같아 둘 다 분해 청소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업체 정보 

 

업체명은 '에코클린'으로 

재작년에도 분해 청소를 맡겼던 업체인데,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해주셔서 다시 연락드리고 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에어컨 청소

 

에어컨이 초라해질 만큼 분해하여 세척을 해주시는데,

중간중간 얼룩진 곳이 곰팡이라고 말씀해 주시네요.

 

 

본체(?)에도 보이지 않는 먼지나 얼룩, 곰팡이가 있을 수 있다고 엄청 꼼꼼하게 청소해 주셨어요.

 

 

 

직접 챙겨 오신 고압세척 장비를 먼지와 곰팡이들은 날려 버리시고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셨습니다.

고압 세척기 외 여러 가지 장비들을 한가득 가지고 오셨더라고요.

 

 

 

화장실에 혹시나 먼지 얼룩이 남으실까 봐 챙겨 오신 비닐로 욕실에 가림막을 하셔서 작업을 해주셨는데,

번거롭게 그 정도까지 안 하셔도 된다고 말씀드려도 사장님 마음이 불편하다고 비닐을 꼼꼼하게 덮고 작업을 하셨어요.

 

 

청소를 완료하고 속에 있는 물기 제거까지 완벽하기 위해 송풍으로 잠시 켜두어 한다고 하셔서 가동하였는데,

상쾌한 냄새가 ㅎㅎ

 

설명을 해주시는데 에어컨엔 곰팡이로 인해 냄새가 날 수도 있지만, 오래 가동하게 되면 냉각판 자체의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냉각판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는데 온도가 낮은 상태에서 지속되면 특유의 냄새가 난다고 하시던데, 어떤 냄새인지 알 거 같기도 하네요.

그리고, 집안의 모든 공기가 에어컨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음식냄새나 기타 집안의 냄새들에 에어컨 자체에 배어 있는 경우 종종 있다고 하네요. 

 

세탁기 청소

 

저희는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하는데, 통돌이 아래 통을 완전히 분해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통을 완전히 분해하니 세탁할 때 찌꺼기가 나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조금 심각할 정도로 물때가 많이 생겨, 세탁을 할 때마다 조금씩 떨어져 나왔던 거였네요.

이번에도 욕조에서 고압세척기를 이용하여 아주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셨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매직 아닌가요?! ㅎ

 

세탁기도 청소 후 설명을 해주시는데 세탁 횟수나 날씨의 영향에 따라 물때가 많이 낀다고 하시더라고요. 장마기간이거나 습도나 높은 날은 세탁기가 잘 마르지 않아 물때가 많이 낀다고 하니 세탁기 보관하는 환경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생각보다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아주 깨끗하게 마무리되어 만족한 에어컨, 세탁기 분해 청소 후기였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